top of page

평균을 따라가지 마세요.


리는 살아가면서 평균적인 삶과 남들과의 비교에 많은 에너지를 쏟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당장 전달하고 싶은 한 마디가 있습니다. 그것은 "평균과 비교하는 삶은 의미가 없다" 입니다. 우리는 각자 독특하며, 단 하나뿐인 존재입니다.

이 이야기는 1930년대 미국의 의사 로버트 디킨슨과 그의 이론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빅베어복싱짐 석상

로버트 디킨슨은 그의 시대를 통틀어 유명한 의사 중 한 명으로, 1만 5천명 이상의 젊은 여성의 신체 치수를 수집하여 이를 평균값으로 산출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여성의 정상 체격을 판단하는 데 유용하다고 믿었고, 심지어는 이를 기반으로 '노르마'라는 조각상을 만들어 클리블랜드 건강박물관에 전시하였습니다. 또한 노르마와 신체 치수가 근접한 여성을 뽑는 대회까지 개최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이야기는 단순한 평균치를 따라가는 것이 얼마나 문제가 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평균 체격에 가까운 사람을 뽑는 대회는 결국 가장 평범한 사람을 뽑는 것과 다름없었습니다. 평균에 가까운 사람을 뽑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닌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 당시 대회의 심사위원들도 많은 참가자들의 신체 치수가 평균치에 근접해서 승부가 밀리미터 단위로 아슬아슬하게 갈릴 것으로 예상했지만, 놀랍게도 3,864명의 참가자 중에는 단 한 명도 평균 체격에 가까운 여성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 줄까요?



빅베어복싱클럽 도전

이 사례는 우리에게 평균적인 것이 없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줍니다. 우리의 체형만이 아니라 우리의 얼굴형, 두상, 피부톤, 이목구비까지 모든 면에서 우리는 고유한 존재입니다. 다른 사람을 따라하려고 노력하는 대신, 우리는 거울을 통해 나 자신을 발견해야 합니다.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운동, 생활방식, 방법, 삶을 고민하고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가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자신감을 키우고 더 나은 버전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복싱과 삶도 마찬가지입니다. 훈련과 노력을 통해 자신만의 기술과 스타일을 개발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감을 키우실 바랍니다.


잊지 마세요. 우리는 각자가 하나뿐인 유일한 존재입니다. 그러니 나 자신에게 집중하고 나만의 길을 찾아 나아가는 여정을 즐기면서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나아갑시다. 함께 노력하고 성장하는 것이 빅베어복싱짐의 목표입니다. 여러분의 동기부여와 성장을 함께 합니다.






빅베어복싱클럽

빅베어복싱클럽

당신이 어디에서 왔든 우리는 모두 무언가를 위해 함께 싸우고 있습니다.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Σχόλια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