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모두에게는 두번의 삶이 주어집니다.


당신은 반드시 죽습니다.

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무엇이 중요한지, 진정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곰곰이 생각해 본 적이 많이 없을겁니다. 일상의 소란 속에서 우리는 종종 자신이 진정으로 추구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잊고 살아가곤 합니다. 하지만 죽음을 직면할 때, 우리가 평소 신봉하던 피상적이고 엉터리인 가치들이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이는 한심한 서열 놀이와 같은 것들이 얼마나 무의미한지를 깨닫게 합니다. 심지어 오랜 시간 애써 이룬 업적과 명예조차도 그렇습니다. 죽음 앞에서는 모두가 평등해지며, 내가 죽으면 나의 모든 관심사와 업적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게 됩니다.

죽음의 문제를 회피하면, 우리는 어리석고 피상적이며 가증스러운 생각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우리는 자신에 대한 확신 없이 살아가며, 내 문제가 이 세상의 중심이라고 착각합니다. 우리는 자신만이 부당한 처우를 받고 있다고 여기거나, 자신이 남들보다 더 많은 것을 누려야 한다고 믿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은 결국 우리를 더욱 불행하게 만듭니다.

벼랑끝 곰

그러나 죽음을 진정으로 떠올리면, 이 모든 것들이 사라집니다. 일상에서 겪는 대부분의 문제가 실제로는 전혀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인생에서 확실한 것은 오직 죽음뿐이기 때문에, 죽음을 나침반으로 삼아 모든 가치와 판단의 기준으로 삼아야 합니다. 우리는 "시간을 어떻게 쓸 것인가?", "한정된 신경을 어디에 쏟을 것인가?", "누구와 함께할 것인가?"와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야 합니다.

복싱 역시 삶과 마찬가지로, 우리에게 근본적인 가치와 직면의 중요성을 가르칩니다. 링 위에서의 한 라운드는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치는 수많은 도전과 유사합니다. 복싱에서 성공하려면, 우리는 순간의 피상적인 감정이나 두려움을 넘어서 근본적인 목표에 집중해야 합니다. 링 위에서의 경험은 우리에게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우리의 한정된 시간과 에너지를 가장 의미 있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가르쳐 줍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죽음을 끊임없이 되새기며 살아간다는 것은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유용한 방식일 수 있습니다. 나의 특권 의식, 꽉 막힌 정체성, 비이성적인 확신까지, 그 모든 것이 곧 사라질 먼지에 불과하다는 것을 명심한다면, 우리는 쉽게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위대함은 끝없는 불확실성 속에서 스스로 선택하는 능력 덕분입니다. 언젠가 당신은 이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삶과 복싱 모두, 우리에게 진정 가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되새기게 해줍니다.

그리고,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

모두에게는 두번의 삶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그 두번째 삶은,

자신에게 삶이 한 번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시작합니다.




bigbearboxingclub

빅베어복싱짐

당신이 어디에서 왔든 우리는 모두 무언가를 위해 함께 싸우고 있습니다.

조회수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